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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새로 질문드립니다 1669 번 질문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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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강*치 등록일|2021-02-16 조회수|1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다리운동 스쿼트 운동에서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자세도 중요하지만 일반적 으로 본다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경험이나 실무에서 통상적으로 비추어본다면 ?

스쿼트 운동에서 발 간격
1.
무릅사이 발간격을 다소 좁게 벌려서 하는 내로우 스쿼트

2.
그리도 발간격을 어깨 넓이 정도 또는 약간 더 벌려서 하는 흔히들 많이 하는 기본적으로 하는
스쿼트

3.
마지막으로 어깨넓이 보다 발간격을 다소 크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이렇게 3가지 운동법을 본다면

질문1.
무릅에 부담 무릅관절 연골 이런부위에 부담되며 안좋은 영향을 주는 운동은 주로 1.2.3 번중에 어떤 스쿼트 운동이 있는지요?

제일 부담가는 운동부터 덜가는 운동 순서 부탁드려봅니다

질문2.
오다리 휜 다리을 유발시키는 스쿼트 운동 1.2.3 번 주에 어떤 스쿼트 운동인지요?


감사합니다
상담답변 안녕하세요~
저희 웰튼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의하신 내용은 잘 보았습니다.

스쿼트 운동은 젊은층에서는 무난하지만 퇴행성이 진행된 관절에는 무리가 ]
될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의 계단 보행이 무릎관절에 무리를 줄수 있어 피하듯이 무릎관절에 체중으로
인한 과한 압력은 좋지 않고
질문1은 3번 자세가 무리가 되며 3-1-2의 자세순이며
질문 2의 휜다리 유발의 피해야 하는 자세는 1번 자세가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웰튼병원 정형외과
2021-02-17 15:5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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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일 : 2014년 4월 23일 ]